다양한 상해 및 질병에 대해 보장해드립니다.
부담되는 병원비를 해결하는 방법

의료실비보험

중도 해지

실비보험 등의 보험상품은 계약 후 중도 해지 시 불이익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납부하는 보험료가 보험사의 사업비나 설계사 수수료비 등으로 지출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최대한 가입 후 중도에 해지하는 일은 피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중도 해지를 예방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계약 후 일정 기간 안에 청약철회제도를 사용하거나 보험료 조정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청약철회제도는 계약 후 보험증권을 받은 날에서 15일 안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계약자가 보험사에 청약철회를 신청하면 신청일 기준 3일 안에 보험료를 돌려받고 계약을 해지됩니다.
만일 보험료 환급이 늦어질 경우 땐 보험사는 보험계약대출이율을 복리로 계산한 이자를 추가로 지급합니다.


다음으로 보험료 조정제도를 보험료가 부담스러울 때 보장내용과 함께 축소하는 방법입니다.
보험료 감액을 보험사에 신청하시면 해당 보장내용이 해지되면서 환급받는 금액으로 보험료를 납부하게 됩니다.
다만, 이전과 보장범위가 달라질 수 있으니 변경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하신 후 착오가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실비보험은 다양한 할인특약으로 보험료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건강체 할인제도는 비흡연이나 체질량지수, 혈압 등이 정상범위에 속할 경우 할인이 적용됩니다.
조건이나 할인율은 보험사마다 상이할 수 있으니 해당 약관을 확인하신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자동이체 할인제도나 의료급여 수급권자 할인제도 등이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