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상해 및 질병에 대해 보장해드립니다.
부담되는 병원비를 해결하는 방법

의료실비보험

보험계약대출

갑자기 목돈이 필요해지는 상황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 대부분의 사람은 보험 해지를 생각하게 되는데, 이는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그 이유는 보험을  해약하게 되면 더 이상 보장받지 못하고 같은 조건으로 가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중도해약은 해지환급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그동안 낸 보험료를 받지 못해 손실이 매우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을 해지하는 것은 좋지 않은데, 보험을 해지하지 않고 목돈을 융퉁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계약자는 누구나 별도의 담보나 조건 없이 본인이 가입한 해지 환급금의 범위에서 언제든지 신속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회사와 상품별로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80~90% 수준에 대해서는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보험계약대출이라고 합니다.

 

보험계약대출은 보험계약자가 보험회사 고객창구를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인터넷, 전화, 모바일, ATM으로도 본인 확인 절차 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제도는 중도인출과는 다르게 보험계약대출에 따른 별도의 이자를 부담해야 합니다.
그리고 대출금과 이자 상환이 연체되는 경우 보험금 등 지급 시 연체된 금액을 차감하고 지급하는 것에 유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보험계약대출을 이용하기 전에는 은행 등 다른 금융회사의 대출조건도 함께 살펴보고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급하게 목돈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보험계약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