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상해 및 질병에 대해 보장해드립니다.
부담되는 병원비를 해결하는 방법

의료실비보험

보험상령일 안내

우리 나라의 경우 만 나이가 적용되고 태어날 때부터 1살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생일과 1년 기준의 나이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그러나 해외의 경우 만 나이가 없기 때문에 우리 나라 나이에서 1살을 빼게 됩니다. 
처럼 보험도 가입시기, 나이에 따라 보험료와 혜택이 달라지게 되는데 보험료에 영향을 미치는 보험 상령일이 무엇인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 상령일은 보험나이로 보험회사에서 적용하는 나이를 뜻합니다.
보험은 나이를 기준으로 사망, 사고 위험률이 다르고 가입되는 담보나 보험료 등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에 보험 가입 시 고려해야 할 요소 중 하나입니다.
보험 나이는 본인의 생일로부터 6개월이 지난 시점이 상령일 즉, 보험나이가 1살 늘어나는 기준일이 됩니다.

 

대부분의 보험 상품은 연령이 높아지게 되면 질병, 사고 발생 위험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보험료도 함께 늘어나게 됩니다.
일부 상품의 경우 일정 나이가 지나면 가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보험 가입 시점의 나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또, 보험 상령일이 되면 보험 상령일을 기준으로 보험료가 통상 5~10% 인상됩니다.

그러므로  매년 본인 보험나이와 보험료가 함께 상승하기 때문에 나이는 어릴 수록, 인상 시점 이전에 보험을 준비하여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보험 가입을 미루게 되면 보험 상령일이 지나 보험료가 오르니 보험 상령일을 알아보고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