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상해 및 질병에 대해 보장해드립니다.
부담되는 병원비를 해결하는 방법

의료실비보험

개정된 실비보험

실비보험은 실생활 활용도가 매우 높아 제2의 건강보험이라 불릴 정도로 가입률이 높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실비보험 개정으로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고 변화를 모색합니다. 
최근 2018년 4월에 발표한 실비보험 개정사항의 주요 키워드는 단독형과 유병자 가입입니다. 


먼저 실비보험이 무엇인지 간략하게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실비보험은 기본적으로 질병이나 상해에 대한 입원비, 통원비를 보장합니다. 
여기에 도수치료, 비급여 주사료, 비급여 MRI 검사 3가지 특약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실비보험 상품을 이전에는 수술비나 진단비, 중증질환비, 암 진단비 등의 종합상품과 함께 가입하였습니다. 
종합건강상품의 형태는 보장내역이 다양하지만 보험료 부담이 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단독형 실비보험은 종합적으로 가입하지 않아도 실비보험만 따로 가입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다음으로 실비보험이 개정되면서 유병자 실비보험 상품이 출시됐습니다. 
유병자 실비보험은 고혈압이나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자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 실비보험과 차이점이 있다면 기본형만 보장할 수 있고 3가지 특약은 선택할 수 없습니다. 
또한, 자기부담률이 10%에서 20% 더 높고 처방조제비가 제공되지 않으며 재가입 주기는 15년에서 3년으로 감소한 것입니다. 
지금까지 안내해드린 실비보험의 개정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해주시고 보장에 착오가 없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