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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주로 앉아서 근무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은 안 좋은 자세가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좋지 않은 자세로 오랜 시간 앉아있으면 목이나 허리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심하면 목이나 허리디스크로 이어질 수 있으니 예방법을 확인하고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앉을 때 다리를 꼬는 습관은 척추에 큰 압박을 줍니다. 
척추가 비틀어지며 중추신경과 근육, 장기, 관절 등에 영향을 줍니다. 결국, 디스크나 체형이 바뀌기도 하니 절대로 다리를 꼬고 앉지 않아야 합니다. 
다음은 앉은 후 한 쪽 발에 발 받침대를 놓는 것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한 쪽에만 너무 오래 놓지 않고 번갈아가면서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오른쪽 오깨나 허리가 주로 아프다면 왼쪽 발에 받침대를 놓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장시간 앉아서 일하시는 분들은 틈틈이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바람직합니다. 
30분에 한 번 씩 일어서서 허리를 피거나 팔을 쭉 피고 기지개를 킵니다. 
이는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척추와 골반의 부담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또는,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도 배워보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상체를 뒤로 돌리면서 허리를 비틀어주거나 팔을 쭉 펴서 가슴근육을 펴주는 것입니다. 
스트레칭을 자주하면 나쁜 자세를 교정해주고 노화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허리 통증이 가볍다고 방심하거나 방치하면 걷기 힘들정도로 위험할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문제가 느껴지시면 즉시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