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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여름철은 덥고 습하기 때문에 식중독에 걸릴 위험이 많습니다.
식중독에 걸리면 구토나 설사를 하는데 복통이나 발열, 두통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보통은 단기간에 치료되지만 극심하면 탈수로 인해 사망하기도 하니 음식물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섭취해야 합니다.


식중독을 예방의 핵심은 청결입니다.
음식 재료를 구입할 때에는 필요한 양만 구매해서 금방 상하지 않게 해야합니다.
마트에서는 냉장보관이 필요치 않은 식용유나 밀가루 등부터 고르고 과일이나 야채같은 식품을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신선도가 크게 좌우하는 육류나 생선류는 마지막에 고르시기 바랍니다.
짧은 거리일지라도 이동하는 도중에 음식이 부패할 수 있으니 아이스박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음식을 하기 전에는 손을 깨끗하게 씻고 모든 재료를 한 번에 조리하기 보다는 식품 종류마다 나누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재료뿐 아니라 도마나 칼도 꼼꼼하게 소독하며 음식은 생으로 드시는 것 보단 가열해서 드시는게 좋습니다.
먹고 남은 음식은 상온에서 최대 2시간까지만 보관하며 그 이상 보관할 경우 세균이 자랄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알려드린 식중독 예방법을 확인하신 후 보다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