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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우리는 보통 당을 부정적인 측면으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은 살을 찌게 하고 당뇨병이나 고혈압 등 만성질환의 주요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당은 한 번 먹으면 쉽게 떼어내기 어려워 자신도 모르게 당중독에 걸리기 쉽습니다.


그러나 당이라고 해서 모두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비정제 설탕이 바로 그것인데 화학적으로 정제하지 않고 원심분리를 이용해 당을 추출했기 때문입니다.
이 방법은 칼슘이나 마그네슘, 인과 같은 미네랄 성분이 사라지지 않고 함께 섭취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과거에는 비정제 설탕이 보약만큼이나 귀했고 훌륭한 식재료로 취급하였습니다.
비정제 설탕은 이외에도 무기질이나 식이섬유, 폴리코사놀과 같은 성분이 남아있어 혈당을 천천히 오르게 합니다.


간혹 흑설탕이 색깔과 향이 유사하여 비정제 설탕과 헷갈려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백설탕이나 흑설탕, 갈색 설탕은 모두 정제된 설탕에 속합니다.
비정제 설탕을 확인하려면 식품의 원재료와 함량 정보에서 칼슘과 철분, 마그네슘의 함유량이 높아야 합니다.
또한, 유기농 제품이 비정제 설탕일 가능성이 높으며 타가로스나 자일로스와 같은 식품은 비정제 설탕이 아니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의 몸은 이미 탄산음료나 과일음료 등의 섭취로 정제된 설탕에 많이 노출되있습니다.
하지만 조금씩이나마 정제된 당을 확인하여 멀리하고 정제되지 않은 당을 드시면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