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난 염증 제거, 음식으로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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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염증은 우리 신체를 조금씩 갉아 먹고 병들게 합니다. 
특히, 만성 염증은 여러 가지 질병의 원인이 되는데 이를 예방하려면 항 염증성 식품을 먹고 꾸준하게 건강관리를 해야 합니다. 


먼저 만성염증을 없애기 위해서는 푸른 잎의 채소를 충분하게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푸른 잎의 채소는 식물성 영양소나 항산화 물질 그리고 오메가3가 풍부해 염증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예를 들면 시금치나 양상추, 배추와 케일 등이 있으며 이를 꾸준하게 먹는 습관을 갖습니다. 


다음으로 항 염증성 물질로 유명한 강황은 커큐민 성분이 풍부해 염증 매개 인자를 줄여줍니다. 
커큐민 성분은 주로 홍조나 감기, 암 예방, 알츠하이머 그리고 간 건강 문제에 효과적입니다. 
강황은 여러 가지 요리에 첨가하여 간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항 염증성 지방이 풍부한 코코넛 오일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코코넛 오일은 로르산이나 카프릴산, 카프릭산 등의 항균, 항진균 영양소가 풍부하며 염증을 낮추고 고혈압에 탁월합니다. 
또한,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에너지를 높여 염증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줍니다. 
염증은 만병의 근원이기 때문에 금연, 금주 그리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 끊임없이 싸워나가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