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가 쌓인 눈은 어떻게 관리해야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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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현대인들은 TV나 스마트폰,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기 때문에 눈의 피로에 방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틈틈이 휴식을 취해주지 않고 피로를 방치할 경우 두통을 유발하고 안구 건조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평소에 잘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눈 건강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TV를 보실 때 2M 이상 떨어져서 보고 컴퓨터는 60cm 이상 떨어져서 보는 게 좋습니다.
만약 너무 가까이에서 화면을 본다면 눈에 있는 수분이 금방 말라버려 눈이 쉽게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식적으로 자주 눈을 깜빡여 주시기 바랍니다.
눈은 깜빡일 때 마다 눈물이 순환하여 건조함을 막아주는데 우리는 책이나 모니터를 볼 때 무의식적으로 평소보다 눈을 덜 깜빡이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독서나 컴퓨터 작업을 하는 중에 10M 이상으로 멀리 떨어진 곳을 바라보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이는 작업을 하는 동안 긴장했던 눈 주변 근육들을 완화시켜 축성 근시를 예방해줍니다.


마지막으로 눈 건강을 위해서 안구 주변을 마사지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손바닥을 따뜻하게 해서 눈을 덮어주거나 눈 주변의 뼈를 골고루 눌러줍니다.
눈은 주로 생활습관을 통해서도 충분히 개선될 수 있으니 위의 정보를 통해 꾸준하게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