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소리가 들리는 이명, 원인은 스트레스입니다.

다양한 상해 및 질병에 대해 보장해드립니다.
부담되는 병원비를 해결하는 방법

의료실비보험

건강정보

평소에는 들리지 않았던 삐 소리가 귀에서 자주 들린다면 스트레스성 청각 질환 이명이 원인입니다.
이명은 삐 소리 외에도 귀가 먹먹해지면서 소리가 잘 안 들리는 증상을 동반합니다.
삐 소리는 처음보다 점점 심해질 수 있으며 급기야 잠을 이루기 어려운 상황도 발생합니다.


이명이 생기는 이유는 난청이나 메니에르병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주로 스트레스로 발생합니다.
평소에 이명은 다른 소리 때문에 잘 듣지 못하므로 조용한 환경에 들어서야 증상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명은 사람에 따라서 느끼는 정도가 달라 심하면 일상생활에서 큰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이명은 스트레스 외 여러 가지 질환으로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즉시 병원에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이명은 이명재활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명재활치료를 통해 환자의 70%가 증상이 완화됐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단, 재활치료는 이명 자체를 없애는 것이 아닌 고통스러움을 자연스러움으로 적응시키는 것이기에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에 좋은 운동을 꾸준히 하고 흡연이나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를 줄여야 합니다.
또한, 시끄러운 소음에 자주 노출되지 않아야 하며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스트레스를 적절하게 해소해 줍니다.
만약에 평소에 잘 들리던 소리가 갑자기 잘 안 들린다면 지체없이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