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견과류를 섭취해주면 심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줍니다. - 우체국 실비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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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정보

견과류는 우리에게 단순 술안주 정도로 여겨질 수 있지만 그 효능은 매우 탁월합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견과류는 호두나 아몬드, 땅콩, 해바라기 씨 등이 있습니다. 


견과류는 혈액, 심장에 대한 건강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견과류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은 육류에 함유된 지방과는 다릅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노폐물 배출을 돕고 콜레스테롤 및 동맥경화를 낮춰줍니다. 
이는 고지혈증이나 동맹 경화증을 예방하며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도록 돕습니다. 


다음으로 다이어트나 피부미용에 효과적인데 식물성 단백질이 포함됐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단백질 섭취가 부족할 수 있는데 호두나 잣 등은 쉽게 포만감을 느껴줍니다. 
여기에 비타민 B와 불포화지방산이 피부 세포를 원활하게 합니다. 


이외에도 견과류는 치매나 협심증 및 심근경색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과도하게 먹을 경우 열량이 높아 칼로리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으니 하루에 42g 정도만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