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대리점 가입 유의사항 - 우체국 실비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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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대리점 가입 유의사항

관리자 2018.07.26 14:10 조회 수 : 8

실비보험은 PC나 스마트폰을 통한 다이렉트 가입이 급증하고 있더라도 아직까지 보험대리점을 통해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종종 보험대리점을 통해 가입하시면 불완전판매에 당할 가능성이 높으니 다음에 안내해드리는 유의사항을 참고하여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안내받는 자료가 공식 보험사의 심사를 받은 정보인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보험대리점에 소속된 설계사는 가입권유를 위해 설계서나 상품설명서 등의 안내자료를 사용합니다.
이때는 상품명 뒤에 상품안내장이나 보험대리점의 명칭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보험사의 관리번호가 안내자료에 있는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품설명서 표지를 보시면 관리번호와 날짜가 함께 적혀있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대형 보험사의 법인 대리점을 이용하는 경우 적어도 3개 이상의 상품을 비교하는 게 좋겠습니다.
보통은 설계사가 가입자에게 가장 유리한 상품 하나만을 안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가입자분이 적극적으로 3개 이상의 보험상품에 대해서 꼼꼼하게 설명해달라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비교 항목에는 보험금이나 보장범위, 보장기간, 보험금을 지급하는 항목과 지급하지 않는 항목이 있습니다.
또한, 납부하는 보험료와 할인율 그리고 해지환급금에 대한 정보와 재계약 등의 주요 정보도 꼼꼼히 비교합니다.
마지막으로 해당 대리점의 불완전판매율이 궁금하시다면 생명보험협회나 손해보험협회의 공시실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